평창군 드림스타트, 2019년 제1차 가족역량강화캠프 열어
상태바
평창군 드림스타트, 2019년 제1차 가족역량강화캠프 열어
  • CTN25문화관광
  • 승인 2019.05.31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평창군
[CTN25문화관광] 평창군 드림스타트는 부부중심 9가구 41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9년 제1차 가족역량강화캠프를 오는 6월 1일부터 2일까지 1박2일 동안 원주시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드림스타트란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해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정할 수 있돌고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가족캠프는 ‘나의 행복, 너의 행복’을 주제로 한 부모교육과, ‘가족과 함께 하는 댄스 테라피’라는 아동 놀이치료를 병행해 부모의 자세와 마음가짐을 새롭게 다지고, 서로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을 통해 가족관계 개선의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교육과 병행해 추진되는 돼지문화원, 뮤지엄산과 조각공원 관람, 레일바이크 체험 등은 가족과의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가족애를 강화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고, 평소 편안한 문화체험 활동의 기회가 적은 가족들에게 색다른 문화를 느끼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됐다..

고홍재 주민복지과장은 “이번 가족캠프를 통해 참여자들이 서로간의 마음을 나누고,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추진해 우리의 아이들의 행복하게 자라날 수 있는 여건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