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제17기 다산 아카데미 수료식 및 제18기 수강생 모집
상태바
강북구, 제17기 다산 아카데미 수료식 및 제18기 수강생 모집
  • CTN25문화관광
  • 승인 2019.05.31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제17기 다산아카데미 수료생 54명에 수료증 수여
▲ 강북구
[CTN25문화관광] 강북구가 지난 23일 성신여자대학교 미아운정그린캠퍼스에서 ‘제17기 다산 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로써 2011년 출발한 다산아카데미가 배출한 수료생은 총 941명이 됐다.

‘다산아카데미’는 강북구와 성신여대 평생교육원이 협업해 구민들에게 제공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조선 후기를 대표하는 사상가인 다산 정약용 선생의 사상과 실학사상을 다루며 다산을 통한 자아 성찰과 그 밖의 다양한 인문학적 소양을 구민들에게 전달한다.

지역 주민의 다양한 평생학습 욕구를 반영한 ‘다산 아카데미’는 경제, 사회, 역사, 문화 등 각 분야의 전문가 및 성신여대 교수들의 고품격 강의로 구성돼 있다.

강의는 총 12회 진행되며, 성신여대 운정그린캠퍼스 강의실에서 열리는 이론 강의와 강진 다산 초당 및 수원 화성 등 2회의 현장 답사를 통해 다산 선생의 삶을 생생하게 느껴볼 수 있어 수강생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수료생들은 교육 과정을 마친 후에도 총동문회를 결성, 다산연구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사회공헌에 참여하고 있다.

제17기 수료식은 수료생 54명과 박겸수 강북구청장, 다산아카데미 총동문회장 및 졸업생, 성신여대 평생교육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수료증 수여, 축하인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지역 주민들이 다산 아카데미를 통해 다산의 정신을 배우고 이어간다면 개인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할 뿐 아니라 지역사회를 위해서도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다산 선생의 애민사상, 실사구시의 정신을 바탕으로 ‘구민이 주인되는 희망강북’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18기 다산아카데미 수강을 희망하는 사람은 8월말까지 신청가능하다. 구청 3층 교육지원과로 방문하거나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강의는 9월부터 12월까지 12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구청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