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전남과학대와 함께 노인일자리 참여자에게 건강검진 등 제공
상태바
곡성군, 전남과학대와 함께 노인일자리 참여자에게 건강검진 등 제공
  • CTN25문화관광
  • 승인 2019.05.31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곡성군, 전남과학대와 함께 노인일자리 참여자에게 건강검진 등 제공
[CTN25문화관광] 곡성군은 지난 30일 전남과학대학교와 함께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대상자들에게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는 곡성군 노인일자리 사업 수행기관인 곡성시니어클럽에서 일하고 있는 130명의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전남과학대학교에서 안경광학과 학생들은 안압체크 및 홍체검진, 시력검사, 돋보기 증정 등 대상자들의 시력 검진을 실시했다. 대체의학과 학생들은 수지침 및 아로마요법, 온열요법, 전통상수활법을 실시하고 아로마 양초 만들기 교육을 제공해 참여자들로부터 만족을 이끌어냈다.

노인일자리를 전남과학대학교 학생 재능봉사와 연계한 이 복지 프로그램은 2014년부터 시작했다.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위해 지역사회가 함께 힘을 보태자는 취지였다. 전남과학대학교 측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곡성군 시니어클럽 측에서도 어르신들의 노년의 행복을 위해 더욱 다양한 복지프로그램 지원을 약속했다.

한편 곡성군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할동지원사업 수행기관인 곡성시니어클럽을 통해 2019년 영농사업 외 10개의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이를 통해 약 400여명의 노인들이 일자리에 참여하는 등 노인일자리사업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