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의림지알몸마라톤대회 개최
상태바
제천의림지알몸마라톤대회 개최
  • CTN25문화관광
  • 승인 2020.01.09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제천 의림지에서 1천여 건각들 '이한치한' 레이스 펼쳐

제천의림지 알몸마라톤대회가 오는 12() 오전 11시 충북 제천 의림지 겨울왕국페스티벌 특설무대(제천의림지역사박물관 앞)에서 총성을 울린다.

제천시 육상연맹이 주최하고 금수산 마라톤클럽이 공동 주관하는 이 대회해마다 전국에서 1,000여 명이 참가하는 겨울철 이색 마라톤 대회이다.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에는 역대 최다인원이 참가를 신청하며 겨울왕국 제천페스티벌과 의림지 알몸마라톤대회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다.

전국에서 손꼽히는 추운 도시 제천에서 '이한치한'을 즐기기 위한 철인들은 5km10km 2개로 나누어진 코스를 통해 열정의 레이스를 펼칠 예정이다.

5km 코스는 의림지역사박물관 앞 광장을 출발해 의림대로 교차로를 지나 종로상회 앞에서 반환 후 다시 광장으로 돌아온다.

10km 코스는 의림지역사박물관 앞 광장에서 제천소방서~종로상회~청전교차로~용두교차로~신월삼거리~대학로교차로~의림대로 교차로를 거쳐 광장에 도착하게 된다.

남성참가자의 경우 상의를 탈의하고 반바지 또는 타이즈 등의 하의를 착용하고 여성참가자는 탱크탑, 스포츠브라, 민소매와 반바지 또는 타이즈차림으로 경기를 뛰어야 한다.

남녀 모두 노출이 많을 시 포토제닉상에 우선권이 주어지게 되어 참가가들은 이색적인 차림들로 관람객들에게 큰 재미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

완주자 전원에게는 메달과 기념품이 주어지며 종목별 남녀 각 1~3위 까지는 상패와 부상이 수여되며,

이외에도 대회에는 단체상, 제천사랑상, 철인상, 용두상, 포토제닉상 등 특별상과 행운권 추첨으로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대회 관계자는 "대회가 열리는 주말에는 즐길거리 가득한 겨울 벚꽃축제와 얼음축제도 함께 열려 즐거운 겨울추억 만들고 가실 수 있다.", "한겨울 제천 의림지를 배경으로 한 알몸마라톤 대회에 마라톤 애호가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SBS 영재발굴단>에도 출연하여 유명해진 만5세 최연소 마라토너 김성군 군이 이번 알몸마라톤대회에 참가하여 새로운 기록을 경신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