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전국 15개 현대백화점에서 지역농산물 기획전 개최
상태바
김천시, 전국 15개 현대백화점에서 지역농산물 기획전 개최
  • CTN25문화관광
  • 승인 2020.06.26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일 익어가는 마을, 김천”을 테마로 한 대규모 기획전 추진 -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오는 26일부터 712일까지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을 포함한 전국 15개 전 점포 식품관에서 지역농산물 기획전을 동시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과일 익어가는 마을, 김천을 테마로 개최되는 이번 기획전은 지역 대표농산물인 김천포도(샤인머스캣, 거봉, 캠벨), 김천자두, 김천참외의 우수성을 전국적으로 널리 홍보하고, 코로나 19의 여파로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농업인을 돕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다.

 

김천시는 김천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과 함께 서울과 김천을 오가며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점 등 행사장을 사전점검하고 가락시장 및 현대백화점 관계자 등과 수차례 미팅을 통해 납품 품목 및 단가, 납품물량을 최종 확정하였다.

 

26일부터 진행되는 이번 테마행사는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점, 목동점, 대구점, 킨텍스점, 신촌점에서 진행되며, 특가행사로는 전국 15개 전 점포에서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행사기간 동안에는 지역 대표농산물 중 하나인 김천자두를 활용한 자두주스, 자두 크림치즈와플, 자두생크림와플 등의 가공품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지역 우수농산물인 김천포도, 김천자두, 김천참외를 현대백화점 기획전을 통해 전국 대도시 소비자들에게 동시에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하며 이번 기획전을 통해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농업인들에게 지역농산물 홍보 및 소비촉진을 위한 시장개척에 심혈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피력하였다.

 

한편 김천시는 앞으로도 새로운 판로 확보를 위한 소비지 유통업체 등 다양한 루트 개척을 통해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여 가격 제고는 물론 지역농업인들이 판로 걱정없이 생산에만 전념할 수 있는 유통지원 시스템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