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페이,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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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포페이,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되다
  • CTN25문화관광
  • 승인 2020.07.22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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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하영 시장 “선순환 소비활성화 혁신 모델”
누적 판매액 1020억 원·12월말까지 10% 할인
14세 이상 2명 중 1명, 소상공인 50% 가입

 

지난해 4월 출시 된 김포시의 지역화폐 김포페이가 누적 판매액 1020억 원을 돌파하며 소상공인 상권과 골목경제 활성화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김포시는 서울과 인접한 지리적 특성과 김포 밖으로 출퇴근하는 인구가 많아 지역 외 소비가 차지하는 부분이 크다.

지역의 소득 김포시 안에서 소비로 이어져야 소비와 유통을 촉진하고 장기적으로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

또한 지역 소상공인의 매출이 증가해야 세수가 늘고 다양한 사업을 통해 다시 지역경제가 활성화 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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