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 추진상황 보고회’개최 - 신임 자문위원 위촉 및 추진상황 보고 -
상태바
‘2022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 추진상황 보고회’개최 - 신임 자문위원 위촉 및 추진상황 보고 -
  • 정호성 기자
  • 승인 2022.09.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는 29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조규일 시장과 20여 명의 자문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2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신임 자문위원 위촉과 함께 행사 전반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남은 기간 동안 중점 추진할 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오는 11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진주종합경기장 일원에서 개최되는 2022년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는 국내·250여 업체가 참여하는 행사로, 8개의 대형 실내 전시·홍보관과 야외공간에서 중소형 생활밀착형 첨단농기계를 전시하고 농업홍보관을 운영한다.

또한 지역 우수 농·특산품을 전시·판매하고, 해외문화와 식품을 체험할 수 있는 해외관도 운영한다. 특히 진주시에서 직접 재배한 토종종자 전시관, 농업을 소재로 한 체험관, 파충류와 토끼 등 40여 종의 동물을 직접 만져볼 수 있는 펫체험관 등을 운영해 볼거리를 확대한다.

동반행사로 수출상담회, 진주국화작품전시회, 한우 소비촉진을 위한 한우숯불구이축제, 18회 전국 우리배 한마당 큰잔치 등이 동시에 개최된다.

조규일 시장은 자라나는 미래 세대가 체험을 통해 농업의 가치를 깨달을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고 대한민국 대표 국제박람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