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정책 정보 통합 제공 누리집 ‘진주시청년온라인플랫폼’16일부터 운영 개시
상태바
청년정책 정보 통합 제공 누리집 ‘진주시청년온라인플랫폼’16일부터 운영 개시
  • CTN25문화관광
  • 승인 2023.01.16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청년정책 정보를 한눈에, 플랫폼 통한 정책제안도 가능
‘진주시의 청년지원정책을 한 곳에 모은' 진주시 청년 온라인플랫폼

진주시가 분산된 각종 청년정책 정보를 한데 모아 청년들이 원하는 정책에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진주시청년온라인플랫폼’을 구축하고 16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그동안 진주시의 청년정책 사업은 사업별 정보의 분산으로 청년들이 찾고자 하는 정책을 파악하기 위하여 많은 시간을 소비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진주시는 청년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들을 담아 메뉴를 간단하게 구조화하여 정보 접근성 및 편의성을 높인 ‘진주시청년온라인플랫폼’을 만들어 청년들의 불편함을 해소했다.

민선 8기 진주시장 공약사업으로 구축한 ‘진주시청년온라인플랫폼’은 △ 진주청년정책(일자리·금융·주거·복지·문화정책) △진주청년 △청년제안 △ 커뮤니티 등을 주요 메뉴로 구성하였다. 

이를 통해 진주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분야별 청년정책을 소개하고 진주시의 다양한 청년 정보, 청년네트워크 활동, 청년이 원하는 정책수립을 위한 온라인 커뮤니티를 지원해 청년들과 양방향으로 소통해 나갈 예정이다.  

플랫폼에서는 사업정보 확인뿐만 아니라 사업신청도 가능하다.

그간 각각의 사이트에서 신청하던 청년면접정장 대여사업이나 중소기업 취업청년 복지지원금 지원사업을 플랫폼에서 모두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2023년 신규 추진 예정 사업인 청년자격증응시료 지원사업은 물론, 향후 시행하는 각종 사업들도 플랫폼에서 원스톱 신청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플랫폼에서 신청이 불가능한 사업은 신청 가능한 홈페이지로 연결하고, 그 외 청년정책과 연관된 다양한 유관기관 홈페이지를 플랫폼에 모아 청년 이용자의 편의성 강화에 노력하였다.

네이버, 카카오 및 본인인증을 통한 간편 로그인 기능과 실시간 청년정책 순위, 수요자 맞춤 정책 검색으로 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으며 사업별 관심 분야를 설정하면 관련 사업 내용을 문자 알림서비스를 통해 받아볼 수 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우리 청년들이 청년정책에 대해 많이 알고 참여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플랫폼 구축을 추진했다.

청년 개개인에게 필요한 정책정보가 적기에 전달되어 청년들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청년정책에 관한 청년들의 관심이 높아진 만큼 시에서 발굴하지 못했던 다양한 정책들이 플랫폼을 통해 제안되면 적극적으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진주시청년온라인플랫폼’은 웹사이트(www.jinju.go.kr/young)에 접속하여 확인할 수 있다. 
 
 【자료제공: 진주시 경제통상국(일자리경제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