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맞이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서울식물원에서 만나요”
상태바
“추석맞이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서울식물원에서 만나요”
  • CTN25문화관광
  • 승인 2023.09.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서구, 2023년 추석맞이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14일~15일 오전 10시~오후 6시 서울식물원 내 마곡나루역 진입광장
자매결연지 13곳의 지역 농·특산물 저렴하게 공급, 도농 교류 기여

“강서구 자매결연지에서 생산한 신토불이 우수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구 매하세요.” 서울 강서구는 오는 14일~15일 이틀간 서울식물원 내 마곡나루역 진입 광장에서 ‘추석맞이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운영한다.

구는 지난 2000년부터 명절맞이 직거래장터를 개최, 자매결연지와의 도· 농 교류 및 상호 협력에 앞장서고 있다.

직거래장터를 통해 생산 농업인은 구슬땀을 흘려 생산한 상품을 판매하 는 기회를 얻고, 주민은 명절 상차림 준비를 앞두고 질 좋은 산지 농·특산 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큰 인기를 얻어 왔다.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은 중간 유통과정을 없애 가능한 것으로, 여름철 집중호우와 폭염 등으로 농가 피해가 잇따르며 과실 등의 물가가 폭등한 상황에서 주민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크게 덜어준다.

“추석맞이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서울식물원에서 만나요” 강서구, 2023년 추석맞이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14일~15일 오전 10시~오후 6시 서울식물원 내 마곡나루역 진입광장 자매결연지 13곳의 지역 농·특산물 저렴하게 공급, 도농 교류 기여 이번 장터에는 임실군, 상주시, 태안군, 강릉시, 여수시, 함안군 등 13개 자매결연지가 참여해 한우, 치즈, 한과, 젓갈류, 각종 과일 등 최상급 품질 의 지역 농·수·축·특산물을 판매한다.

 

장터는 오전 10시에 개장해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특히 운영 장소를 ‘구청 앞마당’에서 접근성이 좋은 마곡나루역 3번 출 구 앞 ‘서울식물원 진입광장’으로 변경해 주민들의 큰 관심과 호응이 기대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추석맞이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는 운영 장소를 넓은 광장으로 옮겨 주민들이 보다 쾌적하게 질 좋은 먹거리를 만날 수 있도록 준비했다”라며 “민족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산지직송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하고 싶은 주민들의 많은 방문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