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함양고종시 곶감 초매식을 시작으로 본격 출하
상태바
명품 함양고종시 곶감 초매식을 시작으로 본격 출하
  • CTN25문화관광
  • 승인 2023.12.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1월말까지 15회 가량 경매 진행, 철저한 검수로 소비자 신뢰 높일 것

그 옛날 임금님 입맛을 사로잡았던 쫄깃쫄깃 영양 만점 명품 함양고종시 곶감이 127일 안의농협 곶감경매장에서 초매식을 시작으로 첫선을 보였다.

지리적표시 등록 임산물 지정 제39호인 함양곶감은 지리산과 덕유산 깊은 골짜기에서 나오는 맑은 바람에 솔솔 말려 겉은 쫄깃하고 속은 부드러워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겨울철 먹거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날 초매식에는 진병영 함양군수, 박용운 군의회 의장, 김재웅 도의원, 생산자·중매인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의 대표 농특산물인 명품 함양고종시 곶감이 소비자들에게 높은 가격으로 판매되길 기원했다.

진병영 함양군수는함양고종시 곶감과 감말랭이는 전국 소비자들에게 맛과 품질이 좋은 명품곶감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하고 품질이 좋은 곶감을 생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함양곶감 경매는 이날부터 2024129일 설 대목 전까지 매주 월, 목요일 총 15회 정도 경매가 열려 전국의 소비자들에게 판매된다.

안의농협 관계자 철저한 검수로 떫은 곶감, 냉먹은 곶감 등 저품질 곶감은 반입을 금지하여 소비자의 신뢰도를 높일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