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 디지털 취약계층 위한 키오스크 기탁식
상태바
서울 강서구, 디지털 취약계층 위한 키오스크 기탁식
  • CTN25문화관광
  • 승인 2023.12.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놀자, 2천 8백여만 원 상당 키오스크 기탁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왼쪽)이 15일(금) 오전 구청장실에서 배보찬 ㈜ 야놀자 플랫폼 부문 대표로부터 키오스크를 전달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15일(금) ㈜야놀자 플랫폼(대표 배보찬)으로 부터 2천8백만 원 상당의 키오스크(무인단말기)를 전달받았다.

구는 이날 오전 구청장실에서 진교훈 구청장, 배보찬 ㈜야놀자 플랫폼 부문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디지털 취약계층을 위한 키오스크 기탁식’을 열었다. 

 이날 기탁받은 키오스크는 발산1동, 공항동, 화곡2, 4, 8동 등 5곳에서 디지 털 취약계층의 정보 격차 해소를 위한 교육에 활용될 예정이다.

키오스크 기탁과 함께 한국공항공사 항공산업연구원의 재능기부까지 이어져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항공산업연구원은 식당, 편의점, 카페 등 다양한 분야 에서 활용되고 있는 키오스크에 대한 맞춤형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교육 용 프로그램을 지원하기로 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우리 사회 다양한 분야에서 디지털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어 디지털 기기 사용법이 익숙하지 않은 주민들은 일상 속 불편은 물론 소 외감을 느끼고 있다”며 “가까운 곳에서 주민 누구나 키오스크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디지털 정보 격차를 줄여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야놀자는 여가 플랫폼 기업으로 국내외 숙박부터 레저, 교통까지 여가와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여가 플랫폼을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