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제8회 노사평화상 시상
상태바
아산시, 제8회 노사평화상 시상
  • CTN25문화관광
  • 승인 2019.05.13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장, 제129주년 세계노동절기념 문화한마당 참석
▲ 아산시, 제8회 노사평화상 시상
[CTN25문화관광] 아산시는 지난 10일 제129주년 세계노동절기념 문화한마당 행사에서 제8회 아산시 노사평화상을 시상했다.

아산시 노사평화상은 노사화합으로 생산성 향상과 노사평화의 정착에 기여한 공적이 현저한 노동단체와 근로자 및 기업체에 수여하며 2012년부터 매년 5월 1일 근로자의 날을 전후해 시상하고 있다.

8회째를 맞은 올해 수상은 , 노동단체부문 ㈜성우하이텍노동조합 위원장 임갑병 ,애디언트코리아 대표 최병걸 , ㈜프라코 노동조합 이병무씨가 수상했다.

㈜성우하이텍노동조합은 노사간 화합 및 협력적 관계유지를 통한 무분규 사업장 유지하였으며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꾸준히 실천했다.

애디언트코리아는 근로자의 권익 및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하였으며 노사간 화합 및 협력적 관계 유지를 통한 무분규 사업장을 유지했다.

㈜프라코 노동조합 이병무 사원은 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업무협력체계 구축에 기여하였으며 오랜 근무 경험을 바탕으로 회사와 노동조합과의 관계에서 합리적인 중재 역할로 경영자와 노조간부 간의 소통할 수 있는 창구역할을 해 협력적 노사관계 구축에 기여한 공이 인정됐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그동안 어렵고 힘든 노동 현장에서 여러분의 노력 덕분에 아산시와 대한민국의 경제 발전이 있었다고 생각한다”며, “아산시에서도 노동의 가치가 존중받고 정당한 대우를 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