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 추진
상태바
파주시,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 추진
  • CTN25문화관광
  • 승인 2019.05.29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을 금연의 달로 운영
▲ 파주시
[CTN25문화관광] 파주시보건소는 제32회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5월을 금연의 달로 정하고 금연홍보와 관련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5월 중순에는 3회에 걸쳐 유치원 및 어린이집 어린이 1천여명을 대상으로 흡연·음주 예방 인형극을 개최했으며 학교, 기업체 및 군부대 등 지역사회 내 각 분야별로 금연분위기 확산을 위해 세무고등학교, LG이노텍 등 다양한 분야의 시민을 대상으로 금연캠페인을 실시했다.

오는 5월 31일은 세계보건기구가 지정한 제32회 세계 금연의 날로써 금연의 중요성을 알리고 흡연의 폐해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해 파주시보건소는 오후2시부터 7시까지 금릉역 앞 중앙광장에서 금연사랑 건강홍보관 및 거리 금연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건강홍보관 중 금연홍보관에서는 ‘금연응원 편지쓰기’, ‘금연 룰렛 OX퀴즈’, 폐나이 측정 등 체험형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오는 6월 9일 ‘제72회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해 민간치과의원과 함께하는 구강홍보관에서는 구강검진 및 상담, 불소겔 도포 등 알찬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이밖에도 심뇌혈관질환 예방 및 영양 홍보관, 감염병 예방홍보관, 치매홍보관, 중독 및 식중독 예방 홍보관 등을 운영해 참여하는 시민에게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은 간접흡연 없는 건강한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금연 NO 운동 YES’라는 주제로 보건소 운동교실 건강리더, 민간 금연지도원, 청소년위해환경감시단 및 학생 등이 참여하는 가두 금연캠페인을 금촌 로데오거리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김규일 파주시보건소장은 ”신종담배의 등장, 여성 및 청소년의 흡연율 증가 등 변화하는 흡연환경에 대응해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금연홍보사업을 추진해 담배 없는 건강한 파주시 만들기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금연의 달 운영과 관련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보건소 건강생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